서울시 강북구 인수봉로 159
02-2125-0162
changgong@hs.ac.kr

공지사항

[2018-04-05] 한신대 신대원 목요강좌 제1강 : 장공 김재준 목사의 신학과 사상

작성자
장공
작성일
2018-04-05 17:01
조회
1000

"한신신학의 광맥"을 찾아서 한신대 신학대학원(수유리, 김주한 원장)에서 목요강좌를 준비했습니다.

그 첫번째 강의로 "장공 김재준의 신학과 사상"에 대해서 한신대 명예교수이신 김경재 교수님께서 오셔서 1시간여 강의를 해주셨습니다.

1) 왜 장공은 항상 낡지 않은 사상과 젊은 사람들보다 시대를 앞서갈 수 있는가?

2) 왜 90 가까운 고령의 시기에도 삶의 현실로서 정치적 문제에 관심을 놓지 않았는가?

3) 장공의 신학과 삶에서 평생 초지일관 변함없는 주악상(leit-motif)는 무엇인가?



이 세가지 질문을 먼저 던져놓고 장공 김재준의 생애와 사상에 대해서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셨습니다.

한 시간의 강의로 한 사람의 신학과 삶을 설명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지만... 이것을 계기로 해서... 점차 김재준의 삶과 신학에 대해서 좀더 깊이 탐구할 수 있는 '마중물'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.

기장인이라면... 한신을 다닌 사람이라면 김재준에 대해서 모른다고 할 수 없다!

한신대 신대원에서 강연 영상(1시간 25분)을 유투브에 업로드하였습니다.

이후 모인 장공기념사업회 편집위원회에서는 이번 강연을 정리해서 '장공 회보' 등을 통해서 알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
이제 시작입니다.

앞으로 남은 강의들도 알차게 진행되어... 한 한기동안 소개되는 인물들에 대해서 한신대와 기장과 한국교회가 관심을 갖고 더 깊이 접근할 수 있기를 소망해 봅니다.